현재 위치
  1. 게시판
  2. 건강더하기

건강더하기

HEALTH +

건강식품 고르는 법 삼단논법

중앙미생물연구소22.04.08(ip:)


매일 쏟아지는 건강식품과 지식들, 그러나 우리는 이런 식품들을 똑똑하게 구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옳은 공정 과정과 고객 만족을 위해 연구하는 중앙미생물연구소가 전해주는 건강한 식품 고르는 삼단논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제1 HACCP 인증 마크!


해썹(영어: HACCP)은 생산-제조-유통의 전과정에서 식품의 위생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분석하고, 이러한 위해 요소를 제거하거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단계에 중요 관리점을 설정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식품의 안전을 관리하는 제도를 뜻합니다. (출처 : HACCP의 정의 ) 특히, 이 안전 인증 기준이 매우 까다롭기로 유명하죠. 그이유는, 최종 제품만을 검수하는 것이 아니라 생산, 유통, 소비의 전 과정을 관리함으로써 안전한 식품임을 보증 받는 것인데요! 즉, 식품의 안전성 뿐만 아니라 건전성, 품질, 유통 가치 등을 평가받고 안전한 공정을 거친 제품임을 확인받는 것입니다. 즉 시설 설비, 식품 위생관리는 기본이며, 질 높은 제조, 가공, 조리방법을 일괄적으로 갖추어야 받을 수 있는 인증 마크인 것이죠.










전제2 연구 & 연혁 데이터


식품에서 역시 중요한 것은 바로 질 높은 실험 및 연구와 데이터를 가지고 식품을 제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연구와 연혁입니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이 있죠. 특히 식품과 건강 연구들은 유행에 따라 급변하고, 가장 탄력성이 높은 산업 군에 속합니다. 연구와 실험 역시 쏟아지며, 근거와 신뢰를 얻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죠. 그러나 중앙미생물연구소의 미생물 대사공학 기술은 40년의 뚝심이 있습니다. 더해서, 중앙미생물연구소는 국가과제연구기관 ( 국가의 번성과 기술을 위해 국책을 연구하는 기관)으로 질 높은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앙미생물연구소의 연구와 연혁, 자사의 옳은 연구 철학과 기술을 증빙하는 것입니다. 









전제3 질 높은 원료

좋은 식품의 인증이 HACCP 인증 마크와 연구 & 연혁이라면, 이에 날개를 달아주는 것은 바로 질 높은 원료입니다. 중앙미생물연구소의 원료 JM 대사산물은 중앙 미생물연구소의 특허이자, 기술력 그 자체인데요. 미생물 공서 배양이란 미생물을 체외에서 단계적으로 배양하며, 미생물 대사산물을 얻는 일련의 과정을 뜻합니다. 특히. 이 공서 배양은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무려 3개월 이상을 발효과정을 거치고 18단계를 걸쳐야 비로소 우리가 먹는 식품으로 발전합니다. 결론은 간단합니다. 중앙미생물연구소는 40여 년의 연혁과 연구로 똑똑하게 건강 관리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 연구를 토대로, 질 높은 원료와 식품을 개발했습니다. 더해서 HACCP 인증을 받은 유통, 제조공법으로 고객님들의 똑똑한 건강관리를 위한 인증까지 얻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질 높은 연구를 토대로 고객의 건강을 연구하는 중앙미생물연구소의 뜻입니다.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확인 취소

이전/다음 글 이동